알림마당

기초화학산업 협력단의 여러가지 소식 및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K-방산 소부장 수출길에 힘쓰다

  • 작성일 2023-10-16

K-방산 소부장 수출길에 힘쓰다

64개 국내 방산 소부장 기업 참여, 세계(글로벌) 시장 진출 모색

 

10. 10.(화)부터 나흘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국제산업협력회(GICA) 주관으로 국내에서「2023 GP(Global Partnering) Day」가 최초로 열렸다.

‘2023 GP Day는 국제(글로벌) 방산 기업 40개 사를 초청하여 각국의 방위산업 동향 및 전략을 듣는 토론회(세미나), 국내 64개 방산 소재·부품·장비 기업들의 1:1 수출 상담회 등을 추진하여 다양한 산업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한국의 방산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10. 13.(금)에 보잉, 에어버스 등 방산 분야 선도 국제(글로벌) 기업 8개 사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국제(글로벌) 기업들은 자사의 사업(비즈니스) 현황을 설명하는 가운데 한국의 중소·중견 기업들도 국제(글로벌) 기업의 절충 교역 이행 의무를 활용하여 수요를 발굴하는 등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였다.

* 간담회 참석 국제(글로벌) 기업(8개사) : 보잉, 벨텍스트론, 제너럴 아토믹스, 록히드마틴, 에어버스, 샤프란, 레오나르도, 시스코시스템즈

이승렬 산업정책실장은 간담회에서 “정부도 한국 방산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방산 소재부품 기술개발 이행안(로드맵)(~‘23. 10월)을 마련 중인 만큼 국내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출처 : 보도/해명 |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motie.go.kr)

약관

약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