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기초화학산업 협력단의 여러가지 소식 및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산업부, 소부장 특화단지 현장맞춤형 인력 양성 추진

  • 작성일 2024-07-31

2기 특화단지 바이오·미래차·반도체 분야 기술인력 2,700명 양성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25일 제2기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특화단지 재직자 교육 사업을 공모(5개 단지, 5년간 75억원 규모)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2024년 4월 소부장경쟁력강화위에서 밝힌 ‘제2기 소부장 특화단지 맞춤형 지원 방안’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동 사업은 특화단지 내에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공공연의 기술개발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공정 및 설계 실습 등의 기술교육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단지 내 입주기업의 교육수요를 바탕으로 교육 과정을 설계했다.

예를 들어 오송단지(바이오)의 경우 미(美) 의약품 품질기준(cGMP) 인증 확보를 위한 인력 양성을, 대구단지(모터)의 경우에는 모빌리티 전동화 추세에 맞춰 모터 설계·검증 관련 내용을, 부산(전력반도체)단지는 현장 수요가 높은 전력반도체용 고전압 소자 기술개발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자료=산업부]


산업부는 오는 8월 26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하고, 평가·선정 작업을 거쳐 9월부터 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동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산업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산업부는 “소부장 특화단지가 전략산업 분야의 핵심기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현장형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산업부, 소부장 특화단지 현장맞춤형 인력 양성 추진 (boannews.com)

 

약관

약관내용